좁쌀 여드름 압출 내돈내산 3탄 후기 : 아픔은 필수

30대인 지금도 꾸준하게 좁쌀 여드름이 나고 있는 사람입니다.

필링 관리 받은지 3회차 후기 입니다.

1회차 후기 : 압출 있는 곳 vs 압출 없는 곳
2회차 후기 : 압출 후 필링 2회차 후기

좁쌀 여드름 압출 후기

3회차 하고 나니 좁쌀 여드름 압출은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처음엔 1시간씩 압출하고 너무 아파서 눈물을 닦아가면서 했는데 지금도 40분 정도 걸리는 듯해요.

압출을 너무 강하게 해서 색소침착이 생기긴 했는데 오돌토돌한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3회차 필링을 한 후, 2일 차라 아직 붉은기가 많습니다.

확실히 좁쌀들이 많이 없어진 거 보이시죠?

좁쌀 여드름 압출
압출 + 필링 2회차
좁쌀 여드름 압출 후 필링
압출 + 필링 3회차 (2일차)

압출하는 이유

좁쌀 여드름 압출을 하는 이유는 안에 들어있는 피지나 여드름 씨앗을 뽑아내기 위함입니다.

이미 피부안에 가득 차 있는 피지는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는 어려운 듯합니다.

1회차 후기를 보면 유수분 밸런스가 안 맞아서 여드름이 생긴다고 하는 피부관리실의 관리를 4회 정도 받았는데, 오톨토돌한 느낌은 그대로였어요.

보습에 중점을 실은 관리라서 오히려 밖으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더 심해진 케이스가 제 피부입니다.

지성피부에 피지분비가 활발하신 분들은 일단 피지를 배출하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링하는 이유

압출로 피지를 뽑아낸 후에 필링을 하는 이유는 피지선을 말리기 위함입니다.

피부관리실 필링은 스피큘을 이용하는 약초필링의 개념입니다.

스피큘은 미세 해초 바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관리사마다 사용하는 스피큘과 앰플의 종류는 다르나 효과는 비슷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스피큘 원료와 용액을 섞어서 피부에 도포하고 문질러줍니다.

여기서 관리사의 스킬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제 얼굴에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이마 볼 턱 중심으로 문질러줬습니다.

강한 필링이고 양을 2회차보다 많이 해서 좀 더 통증이 느껴졌지만, 피부가 좋아지기만 하다면 상관없습니다.

필링을 한 후, 마스크팩을 덮고 15분 정도 더 있어주고 세안을 합니다.

스피큘이 피부 속에 들어간 상태라 피부에 손이 닿기만 해도 따끔따끔해서 세안 시 천천히 할 수밖에 없습니다.

세안 후 led기기 관리를 합니다.

스킨 바르고 기기를 몇 분정도 사용하고 앰플 바르고 다시 기기로 관리를 합니다.

피부관리실에 PDT 관리라고 led 기기 장비를 많이 보셨을 거에요.

이게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해주니깐 안 한 거보단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분크림으로 마무리를 하고 관리가 끝납니다.

필링은 여드름의 피지선을 잡아줄 뿐 아니라, 압출 후에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흉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주에 1번씩 필링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피부를 자극시켜서 각질탈락을 시켜도 되나 의문이 생기지만, 일단은 피부가 좀 튼튼해진 느낌을 받습니다.

필링을 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서 붉음증이 심해질 것 같은데 오히려 좀 하얘진 느낌입니다.

묵은 각질이 없어지는건지? 알수 없지만, 피지도 여전히 올라오긴 하지만 확실히 전보다는 덜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 지성이라서 피부에 기름이 금방꼈는데 그것도 좀 괜찮아진 느낌 이라고 해야하나?

필링을 해서 피지선이 좀 잡힌건지, 아니면 피지오겔을 중단하고 가벼운 수분크림으로 바꿔서 괜찮아진 것인지, 두 개 다 충족해서 더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성피부 관리 팁

또 중요한 팁은 화장지울때 항상 클렌징워터를 사용했는데 그것보다 기름이 많은 지성피부는 오일을 사용하는 게 더 낫다고 합니다.

전 지성 피부니깐 당연히 오일은 제외를 시켰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사용법에 따라 오일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클렌징 오일 사용 시간을 30초에서 40초 사이로 짧고 빠르게 클렌징을 마무리 지어야 하는 게 팁입니다.

오일 사용하기 이전에는 클렌징 워터를 펌핑 용기에 담아서 사용했습니다.

항상 피부에 화장이 덜 씻기는 느낌이 들긴했지만 이게 순하다고 하니 지속했는데 틀린 답이었어요.

오일로 빠르고 깨끗하게 씻어내야 하는게 지성피부에는 좋습니다.

2차로 약알칼리성폼으로 남아있는 찌꺼기를 씻어내는 거죠.

피부 자극이 덜 되는 약산성 폼클렌징을 사용했는데 단점은 세정력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얼굴에 피지를 잘 빼내는 게 우선이니 약알카리성 폼클렌징으로 바꿨어요.

그리고 관리실에서 받은 비누로 3차 세안을 합니다.

이 비누는 살리실산성분과 유황성분이 있어 거품을 내서 30초-40초 정도 피부에 얹어주는 게 좋다고합니다.

이 비누를 사용하고 나면 확실히 뽀득함이 있었어요.

피지를 확실하게 빼주는 비누여서 저 같은 피부에는 좋다고 합니다.

저녁에만 사용하라고 했지만, 일단은 아침 저녁으로 사용해보고 건조하면 하루에 한번만 사용하라고 했어요.

피지 분비가 활발한 피부라 그런지 엄청 건조함은 없어서 하루에 두번 정도 사용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3차 받기전 피지가 그래도 덜 올라오는게 느껴졌습니다.

피부관리실을 많이 다녀봤지만 이렇게 까지 3중세안을 하는 곳은 처음이라 걱정도 되었지만, 일단은 믿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좁쌀 여드름 압출과 필링을 해도 계속해서 생성되는 피지를 보고 결정하신거라 생각합니다.

요약정리

  1. 화장 후, 오일 클렌징 사용 (30-40초 내외로 빠른 클렌징 하기)
  2. 2차 세안시 약알카리성 폼클렌징 사용
  3. 3차 세안시 클린케어비누 사용 (거품내서 30-40초정도 올려두기)
  4. 보습크림 사용시 가벼운 알로에 느낌의 수딩크림 사용하기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좁쌀 여드름 압출이 필요하신 분이 사용하면 좋은 루틴입니다.

혹시 필링 받는게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는 분들은 셀프 스피큘 필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전에 꼼꼼하게 압출하는 곳에서 케어를 받고 집에서 셀프 필링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은 루틴으로 해주시면 피지분비가 줄어들고 좁쌀들이 조금씩 줄어드실 거에요.

저는 좁쌀 여드름 압출 관리가 올해 4/20에 시작해서 한 달 정도 조금 지난 것 같습니다.

아직 완전하게 없어지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는 만족한 상황입니다.

다음주에 재생관리를 하고 6월 초쯤 4차 필링을 할 예정인데 그때 4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