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는 지방흡입과 남자친구는 인모드로 멍이 많이 들어서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기도 하고 저희는 웨딩촬영을 앞두고 있어서 관리가 필요했고, 운동만으로 어렵다는 생각에 여러 군데 상담을 받아보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몸이나 얼굴 멍 빨리 빼는 법을 알고 싶으시면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에 요약 글이 있으나, 중간 중간 논문 발췌 글과 저의 멍 사진이 있으니 긴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멍이 드는 이유?
타박상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테이블에 다리를 부딪히거나 낮은 곳에 머리를 부딪히면 보기 흉하고 고통스러운 자국을 발견하기 쉽습니다.
- 외상
멍의 가장 흔한 원인은 부딪히거나 넘어지거나 다른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외상입니다. 외상이 발생하면 해당 부위의 혈관이 터져 피부 아래에 혈액이 고이게 됩니다.
- 나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얇아지고 보호 지방층이 일부 손실됩니다. 이로 인해 외상으로부터 혈관을 보호하는 쿠션이 적기 때문에 멍이 들기 쉽습니다.
- 건강 상태
특정 의학적 상태는 또한 타박상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쉽게 멍이 들 수 있습니다.
- 약물 및 보충제
일부 약물 및 보충제는 멍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스피린이나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는 혈관이 쉽게 터지게 할 수 있습니다.
타박상을 유발할 수 있는 많은 요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멍의 증상
멍의 가장 명백한 증상은 피부 변색입니다. 처음에는 타박상이 빨간색 또는 보라색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치유됨에 따라 녹색, 노란색 또는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변색 외에도 타박상은 해당 부위에 붓기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얼굴 멍 빨리 빼는법 후기 (멍크림 사용)
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보통 멍드는 것과는 다릅니다. 여러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일반 멍과 다르게 엄청 크기도 크고 부위도 넓고 깊습니다.
찜질은 당연히 해주고 아프지만 압박복이나 붕대를 하고 산책도 해야 붓기가 빨리 빠집니다.
진한 멍들이 오래가게 되면 색소침착처럼 남을 수도 있다고 해서 멍크림을 구매하기 위해 약국을 들렀는데 가격대비 용량이 너무 적아서 온라인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만약 아기들 타박상 정도면 후시딘만 한 용량이라서 상비약으로 놔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멍크림도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후기들을 보면 효과가 있다, 없다 극명하게 나누어져있어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후기가 많은 제품을 사야 하나? 아님 용량이 많은 걸 사야 하나? 고민하던 와중에 아르니카 몬타나라는 성분이 통증, 붓기, 타박상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성분에 대해 찾아보던 와중 논문에서 확실한 힌트를 얻었습니다.
요약하면 아르니카 몬타나는 수 세기 동안 약초 사용되어 일반적으로 진통 및 항염증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10% 이하 농도에서는 아르니카 몬타나 효과를 뒷받침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두 가지가 여러 제품중에 한가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힌트가 되었어요.
아르니카 몬타나는 확실히 멍에 효과가 있지만, 10% 이하로 들어있으면 효과가 없다.
대부분의 멍크림 제품에는 아르니카 몬타나가 있지만 정확히 몇%가 들어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톡톡문의로 여러가지 제품에 아르니카 몬타나가 몇프로 들어있는지 알려달라고 했지만, 대부분 업체가 제품배합의 기밀사항으로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 중 한 개의 멍크림이 정확하게 아르니카 몬타나 10%로 표기되어 있어 구매를 했습니다.
허벅지 부분 사진은 민망해서 사진은 없고, 멍들이 발까지 내려와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너무 심한 사진은 혐오스러워서 남기기 어려워서 그나마 괜찮은 사진으로 가져와 봅니다.
아침, 저녁으로 두 번 정도 바르고 발에 든 멍은 거의 일주일 만에 사라졌습니다.
허벅지는 직접적으로 지방흡입을 한 부위라서 멍이 깊고 거의 검붉은 색인데도 색의 변화가 확실하게 나타나서 진짜 멍크림이 도움이 되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남자친구의 인모드도 딱 한 번 바르고 다음날 찍었는데 얼굴 멍이 금방사라져서 다행이었어요. 회사 때문에 주말 끼고 하는 시술이다 보니 빠르게 회복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바르고는 거의 멍이 없어졌는데 얼굴이랑 목 부분이 살짝 붉게 부어오른게 보여서 문의를 드렸더니, 아르니카 몬타나가 국화꽃계열의 성분이다 보니 꽃성분의 알레르기가 있으면 붉은 반점이나 붉게 부어오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사용을 중단하고 보습크림을 잘 발라주면 또 괜찮아진다고 해서 멍크림을 중단하고 남자친구는 보습크림을 이틀 정도 발라줬더니 바로 가라앉았습니다.
제가 더 많이 발랐지만, 저한테는 그러한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서 모든 사람이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했는데, 혹시나 꽃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르니카 몬타나가 소량 들어있으면 효과가 없고 다량 들어있으면 이러한 부작용이 생기니 혹시나 멍크림을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꽃 알러지가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저처럼 빠르고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넓은 부위의 지방흡입을 하실 계획이시면 멍크림 사용 완전 강력추천 드립니다.
이 외에도 멍 빨리 빼는 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 법
대부분의 멍은 몇 주 안에 저절로 치유됩니다. 그러나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멍 부위 얼음찜질
멍에 얼음찜질을 하면 붓기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멍 빨리 빼는법에 좋습니다. 차가운 팩이나 얼음 팩을 수건으로 감싸고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10~15분 동안 타박상 부위에 얼음찜질을 해줍니다.
- 멍 부위 높이기
멍이 든 부위를 높이면 붓기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박상이 다리나 발에 있는 경우 앉거나 누워 있을 때 베개에 받쳐주면 좋습니다.
- 온찜질
이틀 후에 타박상에 온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타박상에는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온찜질을 하면 안됩니다.
- 멍크림 사용
타박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멍크림이 있습니다. 그 중 아르니카 크림은 유명한 천연 치료제입니다.
멍 이라는 게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빠진다고 하지면 수술이나 시술에 의한 멍들은 혈이 고여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빠르게 멍을 제거해주는 게 색소침착이나 외관상으로 좋다고 의사선생님들도 사용을 권장하셨습니다.
권장 멍크림
- 약국에 있는 의약품 멍크림
용량이 적어 부위가 넓지 않은곳에 적합하고,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 상비품으로 제격입니다.
- 아르니카 몬타나 10% 이상의 멍크림
온라인의 멍크림은 대부분 화장품, 논문 입증된 아르니카 몬타나 성분제품 사용, 그 중에서 아르니카 몬타나 10%이상 함유된 제품 선택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